영화 / Movie

관상 - 2013

딸기치즈 2 89 02.05 20:54


감독: 한재림

개봉: 2013.09.11

주연: 송강호, 이정재, 백윤식, 조정석, 이종석, 김혜수 외

등급: 15세 관람가

장르: 드라마


관상(영화) - 나무위키 



'아마 안본 사람 찾기가 더 힘들 것 같은 한국 영화 ㅋㅋㅋ' 


 

"관상"




<관상>은 계유년에 있었던 실제 사건을 모티브로 가져와 만들어집니다. 세종의 차남인 수양대군이 일으킨 반란을 말하는데요. 계유정난이라 불리는 이 사건은 과거에도 드라마나 영화에 많이 사용되던 소재였어요. 그래서인지 영화 속 배경은 그다지 특별할 게 없어 보입니다. 하지만 관객의 시선을 사로잡은 부분이 있었죠. 단조로운 배경에 관상가라는 인물을 집어넣음으로써 조금 독특한 시점을 제공하고 있었다는 점이에요.



영화  



영화의 줄거리는 이렇습니다. 천재 관상가의 등장. 그의 운명은 그가 한양에 발을 내딛는 순간부터 급박하게 돌아가기 시작합니다. 아들과 처남의 운명 또한 그 굴레에서 벗어나지 못하게 되죠. 돈을 벌기 위해 연홍을 도와 사람의 관상을 봐주던 내경의 소문은 한양 전체로 번지고, 조정 대신인 김종서의 귀에까지 들어가게 됩니다. 결국 사헌부를 도와 인재를 등용하라는 명까지 받아 궁으로 향하는 그. 내경은 그곳에서 수양대군과 마주하고, 그의 관상에 놀라워합니다. 


내가 왕이 될 상인가?”…영화



그리고 그는 자신의 눈을 통해 본 그의 역모를 알리는데요. 한치 앞을 알 수 없는 위태로운 조선의 정세에 관여하게 돼버린 관상가 내경. 돈을 벌기 위해 향했던 한양 길이 조선의 운명을 바꿔야만 하는 일로 바뀌게 되어버리죠. 죽기 전 문종의 부탁으로 단종을 지키기 위해 고군분투했던 일은 결국 실패로 끝나게 되고, 결말 내경은 결국 아들을 수양대군에 의해 잃게 됩니다. 아들 진형은 관직에 들어가면 죽을 운명의 관상을 타고났었는데요. 이를 눈앞에서 내경이 보게 된 거죠.


명당 &gt; 영화 &quot;관상&quot;의 자리를 탐하다! 그러나 

 


김종서와의 싸움에서 이긴 수양대군. 이는 내경의 처남 팽헌의 밀고에 의한 승리였죠. 후에 그는 이를 자책하고 죽으려 하지만, 목소리를 잃는 것으로 대신합니다. 그리고 여기서 <관상>하면 떠오르는 명대사가 나옵니다.  그 명대사는 바로바로바로!!! 영화를 직접 보십시오!! 


영화 관상이었습니당! 




Comments

MX세대 02.05 21:08
왕이 중요하긴 하죠. 그렇게 조카 죽이고 왕 되어도 20년 집권을 못하니.
한류스타 02.13 21:23
이정재의 재발견?

유아 감각놀이 소근육 촉감놀이 교육용 완구 발달놀이
칠성상회
클래식주판02 주판 수학 주산 학습 17선 계산 암산
칠성상회
근영사 독서카드 암기장 대 2개입
바이플러스
국산 검정색테이프 40M블랙
칠성상회